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정보

게임 파이널판타지8 스토리 음악 영향 총평 판매량

by FastestLane 2023. 3. 8.

 

FF8

파이널 판타지는 일본의 게임 제작사인 스퀘어(이후 스퀘어 에닉스)에서 개발된 RPG 게임 시리즈로, 파이널 판타지 8은 1999년 개발된 오리지널 시리즈의 여덟 번째 작품입니다.

1. 파이널판타지8 스토리

게임의 배경은 비행선, 전투와 마술이 공존하는 중세시대적인 판타지 세계인 "블릭스턴"입니다. 이 세계의 주인공 "스콜"은 자신이 소속된 정원사 기사단 "사이퍼스"와 함께 블릭스턴을 위협하는 마법사 "에디아"의 계획을 막기 위해 싸워나갑니다.

스콜과 그의 친구들은 에디아가 다루는 시간을 조종하는 마법에 의해 과거로 되돌아가게 되는데, 이로 인해 스콜의 친구 "라이노아"와 에디아의 부하 "세이퍼"가 사라지게 됩니다. 스콜과 그의 동료들은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라이노아와 세이퍼를 찾고, 블릭스턴을 지키기 위해 싸워나가는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게임은 전작과는 다른 시스템으로, 캐릭터 레벨이 아닌 "정글 시스템"을 적용해 캐릭터의 능력치가 스토리 진행에 따라서 변화하며, 더욱 현실감 있는 전투를 제공하였습니다.

 

※ 파이널판타지8에서 '정글시스템'은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마법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주인공 스콜과 퀘스트 중 한 캐릭터인 셀프에게서 시작됩니다.

정글시스템은 마법을 사용할 때 사용자가 가진 마법 사용 권한을 증가시키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즉, 사용자가 어떤 마법을 사용할 때마다 해당 마법에 대한 권한이 높아지고, 이를 통해 더 강력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마법 사용 권한은 해당 마법의 주문서를 소유하고 있어야만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글시스템은 일종의 진행 상황 시스템으로, 게임의 스토리를 진행할 때마다 새로운 마법 사용 권한이 해금됩니다.

정글시스템은 파이널판타지8에서의 마법 사용 방식을 독특하게 만들어 주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 시스템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계속해서 발전하고 변화하며,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사용자에게 다양한 전략적 옵션을 제공합니다.

 

2. 음악 및 사운드 & 영향

파이널판타지8의 음악은 일본의 작곡가 노부오 우에마츠(Nobuo Uematsu)가 작곡했습니다. 이전 작품과 마찬가지로, 게임 내의 각종 상황 및 씬에 맞는 배경음악, 전투 음악 등 다양한 음악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파이널판타지8의 주제가 "사랑"에 대한 이야기라는 점을 고려하여, 게임의 주제에 부합하는 로맨틱하면서도 멜로디어스한 곡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Liberi Fatali", "Eyes On Me" 등의 곡은 파이널판타지8의 대표적인 곡으로 자리 잡았으며, 게임을 즐기는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음악들 중 하나입니다.

 

3. 총평

파이널 판타지8은 그래픽과 음악, 전투 시스템 등에서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게임 내 스토리도 전작과는 달리 현대적인 세계관과 새로운 인물들을 소개하며,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이전 작품과는 구분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파이널 판타지8은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를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으며, 캐릭터의 외모와 능력치를 능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캐릭터의 능력치가 고정된 것이 아닌 시스템을 사용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는 것도 이 게임의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파이널 판타지8은 새로운 전투 시스템을 도입하여 게임의 전투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플레이어는 각 캐릭터가 가진 "가디언 포스"를 사용해 적과 전투를 벌이며, 이는 캐릭터의 능력치와 상호작용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일부 팬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았지만, 반대로 일부 다른 팬들은 이전 파이널 판타지 게임들과는 차별화가 크다는 이유로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파이널 판타지8은 여전히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로, 새로운 게임 시스템과 이야기, 그리고 인상적인 캐릭터들은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4. 판매량

  • 파이널 판타지 I & II (1987, 1988): 400,000 (일본 내)
  • 파이널 판타지 III (1990): 1,400,000 (일본 내)
  • 파이널 판타지 IV (1991): 2,350,000 (일본 내)
  • 파이널 판타지 V (1992): 2,450,000 (일본 내)
  • 파이널 판타지 VI (1994): 3,420,000 (일본 내)
  • 파이널 판타지 VII (1997): 9,800,000 (전 세계)
  • 파이널 판타지 VIII (1999): 8,150,000 (전 세계)
  • 파이널 판타지 IX (2000): 5,300,000 (전 세계)
  • 파이널 판타지 X (2001): 10,890,000 (전 세계)
  • 파이널 판타지 XI (2002): 2,760,000 (전 세계)
  • 파이널 판타지 XII (2006): 6,100,000 (전 세계)
  • 파이널 판타지 XIII (2009): 9,040,000 (전 세계)
  • 파이널 판타지 XIV (2010): 24,000,000 (전 세계)
  • 파이널 판타지 XV (2016): 8,400,000 (전 세계)

 

댓글